본문 바로가기
리뷰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by 줄리프 2022. 6. 3.
반응형

요즘같이 덥고 자외선이 강할 땐 아무리 선크림을 챙겨 발라도 야외 활동 후엔 피부가 자극을 받아 있다. 그럴 때는 기능성 제품보다는 진정과 수분 위주로 케어를 해주면 좋은데, 그때 내가 꼭 챙겨 바르는 제품이 바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제품이다. 민감성 피부인 친구로부터 추천을 받아서 처음 입문하게 된 제품인데, 내 피부에도 트러블 없이 잘 맞아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올리브영 세일 때마다 인기 순위에 있는 것 같아서 이 제품에 대해 간단히 리뷰를 남겨보고자 한다.

1. 특징

10가지 시카 성분으로 자극받은 민감 피부에 강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임상 테스트로 물리적 자극, 외부 자극, 적외선에 의한 자극, 마스크에 의한 자극, 자외선 자극 등 일상 속 5대 자극 진정에 대한 진정 효과가 확인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모공보다 작은 초미세 수분 입자가 피부 각질층 깊숙이 침투하여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와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성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크림이다.

2. 사용 후기

일단 수분 크림답게 보습력이 정말 좋다. 속 건조가 조금 심한 편이라 수분 크림을 사용해도 얼굴에 겉도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제품은 그런 느낌 없이 속 건조까지 잡아준다. 그리고 제형은 물컹한 제형에 젤 타입이라 사계절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가벼운 제형이라 화장 전에도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흡수를 제대로 시키지 않으면 메이크업이 밀릴 수도 있으니 적당히 도포하는 게 좋을 듯하다. 성분도 순한 편이라 민감성인 피부 타입도 믿고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엄청 가벼운 수딩젤 같은 제형에 촉촉한 느낌이라 정말 자주 사용하고 있다. 피부에 펴 바르면 쿨링감이 살짝 느껴지면서 부드럽게 잘 펴 발린다. 흡수도 금방 되는 편인데 마무리감은 촉촉해서 좋았다. 자기 전에는 수면팩처럼 도톰하게 발라주면 다음날 피부가 진짜 몰라보게 좋아져 있다.

3. 총평

펌프나 튜브 형식이 아니라 사용하기 조금 불편하긴 한데 적응되면 괜찮을 것이고, 사실 나는 이 제품이 레드 블레미쉬라는 이름에 걸맞게 여드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구매했는데 사용해 보니 피부 진정이나 여드름에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피부에 자극 없고 적당한 보습이 되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웠다.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제품은 별다른 기능을 바라기보다는 그냥 발라도 피부에 뭐가 안 올라왔으면 좋겠다 순했으면 좋겠다는 느낌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겨울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잘 맞고,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탁월한 크림이지만 심한 건성이면 조금 건조하다고 느낄 수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지성 복합성 타입에게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