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무선 청소기 VS20A956A3

by 줄리프 2022. 5. 15.
반응형

3년 정도 썼던 중소기업 무선 청소기를 잠시 벽에 기대어 세워두었는데, 넘어지는 바람에 뚝배기가 깨져 떠나보내게 되었다. 그 후 몇 개월 동안 핸디 청소기 홀로 열심히 청소를 해오다 역부족이라 느껴 큰 청소기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요청이 들어와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무선 청소기 VS20A956A3 제품을 영입하게 되었다. 청소기를 한 번 더 객사하는 불상사를 경험할 수 없어 거치대 유무를 가장 우선으로 생각했고, 두 번째는 가성비, 금액만 봤을 땐 무슨 가성비냐 할 수 있는데 금액 대비 성능은 중소기업, 대기업을 막론하고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럼 내가 사용한 제품 특장점을 간단하게 써보고자 한다.

1. 제품 특징

일단 기본 브러시가 워낙 파워가 강하다 보니, 일반, 강력, 초강력, 제트 등 다양한 모드에서 일반으로만 써도 정말 먼지를 빨아드리는 흡입력이 강하다. 그리고 브러시들을 세워두는 곳을 보면 정말 다양한 브러시가 있는데 틈새 청소할 때는 틈새 전용 브러시를 이용하면 좋고, 침구 청소할 때도 브러시를 교체해서 청소하기 편하다. 배터리는 손잡이 뒤에 달려있는 것이 커다란 배터리이다. 이 제품은 배터리 1개인데 구성에 배터리 2개인 제품도 있다. 그런데 청소기를 오래 사용해도 워낙 배터리가 오래가서 교체할 일도 없고, 다음에 교체 시기가 되면 별도로 구매해서 교체하면 될 것 같다. 청소기를 돌리고 나면, 먼지 통을 비워줘야 하는데 START/STOP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뚜껑이 열리면서 아래 먼지봉투 안으로 먼지가 내려간다. 그리고 멈출 때도 같은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면 된다. 그럼 뻥 소리와 함께 먼지가 내려가고 다시 사용할 때는 뚜껑을 닫아주고 사용하면 된다. 먼지봉투에 먼지들이 쌓이는데 중앙 몸통을 살짝 열면 바로 젖히면서 열리게 되는데 회색 플라스틱 PULL 버튼도 오픈을 하면 먼지봉투가 나온다. 이 먼지봉투는 일회성 교체용 봉투인데 어느 정도 먼지가 차면 버려주고 새로 먼지봉투를 씌워주기만 하면 된다. 청소를 마친 다음 충전을 하게 되면 배터리 색상도 초록불에서 바뀌게 되는데 충전 중이라고 뜨면서 몇 % 더 충전해야 하는지 알려줘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충전은 확실히 고속 충전인 듯 정말 빠르게 완충 되었고, 충전은 빨간불, 주황 불과 초록불로 색상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사용시간은 일반 모드로 50분, 강력 모드 25분, 초강력 모드 15분, 제트 모드 9분 정도인 듯하다.

 

2. 장점과 단점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은 괜히 비스포트 라인이 아닌,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 넘어질 가능성 0%의 안전한 거치감, 거치와 동시에 충전이 되어서 추가적인 동작이 필요 없다는 점, 자동 먼지통 비움 기능으로 비우면서 먼지 마실 필요가 없고, 강력으로 최대 30분 사용 가능한 무난한 사용 시간, 강력 이상의 흡입은 시끄러울 수 있으나 강력으로 사용 시 적당한 소음이었다. 그리고 단점은 무게가 꽤 나가서 5분만 돌려도 손목에 무리가 온다는 점과 거치대에서 먼지를 비운 후 먼지 통을 매번 닫아줘야 하는 점이 조금 귀찮게 느껴졌다.

3. 총평

어머니가 정말 좋아하시고 잘 쓰시고, 나도 잘 쓰고 있다. 청소기 흡입력 센 제품을 원하시고, 한 번 사면 오래 쓰는 분들께 구입 강추 드리고, 청소기 구입에 가격 부담을 느끼시거나 솔직히 청소를 잘 안 하시는 분들께는 가격 대비 추천드리고 싶진 않다. 본인의 청소 성향에 따라 삼성전자 BESPOKE 제트 무선 청소기 VS20A956A3 제품을 구입하면 좋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